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부하이~! 여러분 샘스터입니다.

전 세계 나라 국가는 몇 개일까요?? 딱몇 개라고 정의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세계 지도에 표시된 국가를 보면 237개 국가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각각의 국가는 자기들 만의 고유의 특이한 음식이 있겠죠??ㅎㅎ 예를 들자면 한국에는 번데기 혹은 산 낙지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지난번 제가 포스팅한 발롯 (Balot)도 필리핀에 이색 음식 중 하나예요! 오늘도 필리핀 이색음식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름은 바로 참포라도! "초콜릿쌀죽"인데요... 음... 어... 정말 독특하죠?? 저는 3번 먹어보았는데요 그 뒤로는 먹지 않아요 ㅎㅎㅎ. 제 둘째 딸이 초콜릿이라고 하면 환장을 하는데요? 이것 딱 먹고 두 번 다시는 안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ㅎㅎㅎ 어쨌든! 오늘은 이색음식 참포라도의 기원 그리고 먹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그럼 TRA!! (Lets go) 레고!!

참포라도 Champorado 필리핀 이색음식
참포라도 Champorado 필리핀 이색음식

참포라도 (Champorado) 역사

참포라도는 식민지 이전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 필리핀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역사 있는 요리라고 해요. 이 요리는 원래 필리핀 토착민에 의해 현지에서 조달되어 초콜릿 음료로 가공된 코코아 콩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찹쌀과 감미료를 포함하는 조리법으로 발전하여 오늘 필리핀에서 먹고 있는 달콤한 초코죽이 되었습니다! 필리핀의 스페인 식민지 시대에 참포라도는 필리핀인들에게 싸고 포만감을 주는 아침 식사 요리였다고 합니다. 특히 불우한 분들이나 고아원에 많이들 제공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현대에 와서는 모든 연령층과 사회 계층이 즐기는 사랑받는 편안한 음식이 되었습니다. 생일, 명절 그리고 특별한 날이라면 디저트로 항상 나오는 음식으로 재래시장과 포장마차에서도 파는 인기 길거리 음식이기도 해요~! 신기하게도 이 참포라도는 필리핀 이외의 지역 말레이시아 및 인도네시아에서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ㅎㅎㅎ

how to cook Champorado via Chef RV Manabat

참포라도 조리법 그리고 맛있게 먹는 방법

찹쌀을 깨끗이 씻어 물에 30분정도 불리고 냄비에 불린 찹쌀과 코코아 가루 그리고 설탕물을 넣고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밥이 냄비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계쏙 저어주면서 중불에 끓여야 한데요. 불은 낮추고 혼합물을 약 30분 동안 또는 밥이 익고 죽이 원하는 농도로 걸쭉해질 때까지 끓이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참포라도는 종종 소금에 절인 말린 생선 그리고 농축 우유랑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참포라도 나눔 필리핀
참포라도 나눔 필리핀

필리핀 사람들은 단걸 왜 이렇게 좋아하는 걸까??

필리핀 사람들을 보시면 이가 상하신 분들이 많아요. 그리고 무슨 요리든 간에 설탕을 엄청나게 뿌려먹는데요? 필리핀 많은 전통 요리에 설탕을 사용하는 것이 문화적 영향 중 하나라고 해요. 사탕수수는 필리핀에서 수세기 동안 재배되었으며 설탕은 식민 시대 이전부터 많은 필리핀 요리에서 감미료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어떤 글에서는 국가의 열대기후가 영향을 주었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는네요. 필리핀 요리는 달콤한 디저트와 스낵의 전통이 강한 미국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참포라도도 그런 문화적 영향을 받아 만들어진 요리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저는 한국사람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저랑은 잘 안 맞더라고요 ㅎㅎㅎ (뜬금없는 내용전개 죄송합니다).

서울메이트 출처 올리브티비
서울메이트 출처 올리브티비

샘스터의 결론

참포라도! 이 독특한 음식은 서울메이트에서도 방영된 적 있는 음식인데요? 비주얼은 가만히 보면 팥죽 같죠?? 팥죽 맛을 상상하고 먹다가는 크~~~ 게 실망하십니다..ㅎㅎ 어쨌든 참포라도는 필리핀사람들에게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맛있고 편안한 요리라고 해요. 몇 가지 간단한 재료로 따뜻하고 달콤한 음식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에요!  대부분의 필리핀 레스토랑에 가보시면 디저트 메뉴에 참포라도가 있으니 궁금하시다면 딱 하나만 시켜서 나눠 드셔보세요~! 이것도 나름 추억이 되지 않을까요?? 오늘 필리핀에 계시다면 따뜻한 초콜릿 죽 참포라도로 계시다면 당 충전도 하시고 방문자님들의 영혼을 따뜻하게 달래 보시는 게 어떠세요? 그럼 이만 Ingat (Take ca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