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부하이~! 여러분 샘스터입니다.

저는 어릴 적 결혼식장에서 먹는 뷔페보다 때때로는 갈비탕을 참 좋아했었는데요. 너무나도 한국의 갈비탕이 그리운 오늘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여러분 혹시 필리핀에도 갈비탕이 있는 거 아시나요??!! 필리핀 전통음식 중에 갈비탕과 아~~~ 주 비슷한 맛이 나는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바로 Bulalo불랄로입니다~! 예전 배틀트립에 산다라 박이 나와서 소개해준 필리핀 전통 보양식 음식인데요. 오늘은 한국사람도 좋아할 수밖에 없는 불랄로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TRA! (Lets go) 레고!

불랄로 먹방 출처 배틀트립
불랄로 먹방 출처 배틀트립

불랄로 Bulalo

불랄로는 여러 세대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사랑받아온 전통 필리핀 요리라고 해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영혼(?)을 달래기 때문에 추운 계절 (12월~3월)에 종종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물론 일년 내내 먹고싶은 때 먹을 수 있는 요리랍니다) 불랄로의 핵심은 소고기 정강이와 골수의 품질이라고 하는데요.소고기 정강이는 신선하고 잘 다듬어져야 한다고 해요. 국물은 양파, 마늘 및 후추 열매와 월계수 잎과 같은 기타 향신료로 맛을 내고 풍부하고 짭짤한 맛을 추출하기 위해 몇 시간 동안 푸~~~ 욱 끓인다고 해요. 불랄로는 바탕가스를 대표하는 요리가 되었어요 (마치 부산에 돼지국밥처럼요~!). 불랄로는 필리핀의 다른 지역에서도 인기가 있으며 전 세계 필리핀 레스토랑에서 판매가 되는 메뉴가 되었답니다. 소고기 정강이로 낸 국물로 단백질 그리고 비타민 및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이며 야채는 섬유질 기타 영양소를 제공한다고 해요~! 한국에 곰국처럼 불랄로는 뼈와 관절 치유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고 하네요~!

필리핀 보양식 불랄로
필리핀 보양식 불랄로

불랄로의 역사

불랄로의 기원은 정확하게 기록이 되어있지는 않아요. 하지만 불랄로가 유명한 지역은 바로 필리핀 남부 지역 인 바탕가스 지방에서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원래는 그냥 정강이이 뼈를 끓여서 국물만 내었다고 하는데요. 한국에도 곰국이 있잖아요?? 뼈만 푸~~ 욱 끓여서 대파 넣고 먹는 그런 음식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불랄로가 점점 진화되었다고 해요. 옥수수 그리고 청경채 녹두와 같은 야채를 포함하도록 진화하여 수프에 더 많은 풍미와 영양이 더해졌다고 합니다.

마호가니 마켓 불랄로 식당
마호가니 마켓 불랄로 식당

필리피노들도 좋아하는 불랄로 그 이유는??

필리핀사람들도 불랄로를 무지하게 좋아해요! 그 이유는 추운 날씨에 딱 맞는 영양가있고 포만감 있는 요리이기 때문이에요. 필리핀 사람들은 추위를 많이들 타시더라고요. 저한테는 시원한 날씨인데 필리핀사람들은 춥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기에 불랄로는 단백질과 영양소로 면역 체계를 올려주는 아주 좋은 보양식으로 취급받고 있어요 필리핀 사람들에게. 그리고 불랄로의 인기 비결중 하나는 바로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요리랍니다. 휴일이나 생일과 같은 특별한 날에 가족 혹은 친구들과 함께 먹는 요리로 필리핀 문화에서 불랄로는 환대와 관대함의 상징입니다~!

따가이따이 불랄로 맛집
따가이따이 불랄로 맛집

샘스터의 결론

불랄로는 필리핀 문화의 깊이 뿌리내린 요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아~~~~ 주 특별한 필리핀 전통 보양식입니다. 영양가와 문화적 중요성이 결한 된 풍부하고 짭짤한 맛은 필리핀을 대표하는 요리로 자리를 잡았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랑받을 것입니다. 필리핀 사람뿐만이 아닌 모든 외국인들도 쉽게 접근하고 즐길 수 있는 필리핀 갈비탕 보양식 불랄로! 3월인 지금 필리핀은 아직도 선선하고 춥(?)네요 ㅎㅎㅎㅎ 지금 필리핀에 계시다면 오늘은 불랄로와 함께 소주 한잔 어떠세요?? 찐 불랄로를 즐기고 싶다면 따가이따이 혹은 바탕가스로 가서 즐기시길 강추합니다~! 그럼 이만 Ingat (Take ca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