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부하이~! 여러분 샘스터입니다.

여러분 깔라만시 아시죠?? 몇 년 전만 해도 깔라만시 원액으로 다이어트가 한국에서 유행이었걸 기억하는데 말이죠? 지금은 싹 사라진거 같은데..ㅎㅎ 어쨌든 깔라만시는 필리핀의 대표 과일중 하나예요! 깔라만시는 필리핀 라임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필리핀에서는 깔라만시를 진짜 많이 사용해요! 요리에도 사용하고, 아플 때도 먹고 그리고 건강식으로도 그리고 술에다가도!! 사람들이 많이들 먹는답니다. 필리핀 사람들의 만병통치약 깔라만시에 대해서 오늘은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고 해요 TRA! (Lets go) 레고!

깔라만시 열매
깔라만시 열매

필리핀 라임 깔라만시

감귤류 과일의 팬이시라면 필리핀과 동남아시아에서 인기 있는 작은 과일 깔라만시에 대해서 들어 보셨을 거예요. 깔라만시는 필리핀 라임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골프공크기 그리고 더 작은 사이즈로도 유통이 되고 판매가 되고 있답니다. 껍질은 초록색이며 밝은 주황색 피부를 안에 가지고 있어요. 내부의 과육은 라임처럼 아~~~ 주 시큼합니다. 이 독특한 풍미 깔라만시를 필리핀 사람들은 많은 요리에 사용을 해요 아도보 (간장찜닭) 시니강 (필리핀 대표 국) 그리고 제가 지난번에 필리핀 음식 소개해드렸던 판싯! (필리핀 잡채). 그리고 간장에 각종 야채들을 넣고 이 깔라만시를 뿌려서 밥에 비벼먹기도 해요 (진짜 맛있답니다). 깔라만시는 없어서 안될 최고의 열매입니다~!

깔라만시 열매
깔라만시 나무

깔라만씨의 효능

깔라만시는 만병통치음식열매입니다. 비타민 C와 항산화제의 풍푸한 공장으로 다양한 건강을 증진시켜 주는 최고의 열매로 필리핀에서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깔라만시 주스를 사용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또한 소화불량일 때도 약으로 먹고 있어요. 깔라만시를 꾸준히 섭취하면 비만이나 고혈압 그리고 뇌졸중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 조그만 녀석 깔라만시가 레몬의 30배에 달하는 비타민 C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 30개래요~!!

깔라만시 소주
깔라만시 주스,소주

깔라만시의 변신

만병통치열매 만병통치약뿐만 아닌 이제는 주류랑도 꼴라보를 한 깔라만시 녀석. 칵테일에도 엄청나게 인기 있는 재료라고 하네요. 럼에서 진 그리고 테킬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증류주와 잘 어울리 받고 해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깔라만시 칵테일, 마가리타, 모히토 그리고 소주까지 깔라만시의 변신은 무죄! 중요한 건 아직 저는 깔라만시 맛 소주를 못 먹어 보았네요 ㅎㅎㅎㅎ 다른 맛 소주를 먹어보았는데 소주는 진로가 최고~!

깔라만시 원액 주스
깔라만시 주스

샘스터의 결론

깔라만시는 작은 과일일 뿐만 아니라 요리, 건강 및 주스 쥬루까지 모든 것에 엄청나게 잘 어울리는 친구입니다. 독특한 맛과 다재다능함으로 인해 필리핀과 그 밖에 지역에서 사랑받는 재료입니다! 필리핀에 오신다면 꼭 모든 음식에 뿌려서 드시길 바라요~!그리고 소화불량 그리고 건강으로도 귤처럼 까서 드셔보세요~! 그러면 필리핀 여행에서 무더운 날씨를 깔라만시의 힘으로 이겨내실 거예요~! 작은 고추가 맵다~! 작은 깔라만시가 진짜 다재다능한 친구다! 그럼 이만 Ingat (Take ca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