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국 전직 공무원, 약 460억원 횡령 혐의로 체포"

 

Dating opisyal ng South Korea na nangulimbat umano ng halos P200-M sa kanilang gobyerno, arestado | 24 Oras

24 Oras is GMA Network’s flagship newscast, anchored by Mel Tiangco, Vicky Morales and Emil Sumangil. It airs on GMA-7 Mondays to Fridays at 6:30 PM (PHL Time) and on weekends at 5:30 PM. For more videos from 24 Oras, visit http://www.gmanews.tv/24oras.

www.msn.com


소개


2024년 1월 10일, 필리핀에서 전한 한 기사에 따르면, 한국 전직 공무원이 정부로부터 약 460억원(약 2억 달러)을 횡령한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이 소식은 놀라움을 자아내었으며, 해당 정보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철저한 팩트체크를 통해 이 소식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건 세부사항


체포된 개인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재정관리팀장으로 근무한 44세의 남성입니다. 해당 개인은 2022년 4월부터 9월까지 총 460억원을 횡령한 뒤 필리핀으로 도주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1년에 걸친 수사를 통해 인터폴 적색수배서를 발행하고 필리핀 이민 당국 및 현지 경찰과의 협력을 통해 사건에 성공적으로 대응했습니다.
경찰은 세탁물 배달원 등 현지 정보원의 도움을 받아 도피자를 추적하고 체포에 성공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인터폴, 필리핀 이민국 및 현지 경찰 기관과의 협력이 있었습니다.

 

범죄 행위

피의자는 의료 서비스 및 기타 보건 서비스를 위해 지정된 자금을 횡령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으며,

이득을 가상 통화로 변환하여 범죄 수익을 은닉했다고 전해졌습니다.

MBC 출처

 

마치며

다행이 범인이 체포되었으니까 횡령된 자금이 원래의 목적에 사용될 것을 기대합니다.

엠비씨에 나온 뉴스를 보니 경찰관님이 참 스윗하게 체포를 하시네요 "집에 가실 때 됐어요" ㅎㅎㅎ

그동안 수사하신 모든 수사관님들에게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