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부하이~! 여러분 샘스터입니다.

이제 곧 4월이 다가옵니다! 한국은 최고의 계절 봄이 왔을 텐데요?? 벚꽃도 보고 가족들과 피크닉도 함께 나갈 수 있는 계절! 정말 부럽습니다.. 필리핀은 드디어 여름이 찾아왔는데요.. 필리핀은 일 년 내내 여름 아니야?? 네 맞습니다만..3월 말부터 5월 말 까지는 진짜 더운 여름이랍니다.. 다행이 오늘 3월 25일은 여름이 시작되는 구간이라 아침저녁으로는 아직까지는 버틸만합니다만.. 4~5월은 밤에도 진짜.. (제가 코로나 때 한국에 머무르면서 한국 특히 서울의 여름을 정확히 기억함으로 이번 4~5월의 날씨를 제대로 비교해서 기록해 보겠습니다) 너무너무 더웠던 기억이 있는데.. 올해는 얼마나 더울지 걱정이 됩니다..ㅎㅎ 어쨌든.. 3월에 여행을 준비하시거나 혹은 한 달 살기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3월의 축제 그리고 날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TRA! (Lets go) 레고!

2023년 3월 필리핀 날씨

2023년 3월의 필리핀 날씨

저는 매달 말일에 필리핀 날씨에 대해서 기록하고 있는데요? 날씨에 이렇게 집착하는 이유는 바로 매년 날씨가 조금씩 달라지고 있더라고요.. 지구 온난화에 대해서도 좀 깨어 있고 싶은 마음에 더욱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필리핀에 7년 정도 살았는데 매년 3~4월은 견디기 어려운 날씨로 기억하고 있어요. 3 평균 최저 기온은 25도 최고기온은 32도로 서울의 여름철 평균 기온보다 높습니다 ㅎㅎ. 일교차는 6~7도 정도이며 강수량 11.1mm로 2023년 3월에는 비가 딱 한번 왔네요 제가 있는 여기 까비떼는. 2월에 비해서 바람의 온도가 따뜻해져서 정말 덥습니다. 일출시간은 2월보다 20분 빨라졌으며 일몰시간은 3분 늦어졌으니 확실히 2월보다는 덥네요~! 오늘 낮기온은 33도였는데 체감온도는 37도로 진짜 뜨거웠어요 ㅠㅠ 

필리핀 3월의 대표 축제는? 잠발레스 망고 축제!

노란 맛 노란 맛~! 필리핀 3월의 대표 축제는 바로 잠발레스지역에서 열리는 망고축제인데요~! 디나물락 축제 Dinamulag Festival! 더운 날씨에도 필리핀은 축제를 멈추지 않습니다..ㅎㅎ 필리핀 하면 떠오르는 단어 바로 망고인데요. 필리핀망고 정말 맛있죠! 특히 잠발레스 주에서 생산되는 카라바오 망고는 매우 당도가 높기로 유명한데요 1995년에 기네스로부터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망고로 그 맛을 인정받은 망고라고 합니다! 잠발레스 축제가 처음 시작된 것은 20년 전 1999년 도라고해요 잠발레스주의 고품질 망고 생산을 촉진하고 지역 특산물을 알리기 위해 축제가 시작되었는데요? 축제 기간 동안 온 동네 구석구석이 노란색으로 물든다고 하네요~! 3월에 필리핀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잠발레스 망고 축제에 대해 잘 알아보시고 망고 많이 먹기 대회도 있다고 하니! 꼭 망고 챌린지 직접 참여하셔서 망고 실컷 드시기 바랍니다~! 

스쿠버 다이빙 (비프리투어 출처) 그리고 망고축제

3월의 필리핀 찐 여름입니다!!

다이버들에게 날씨는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던데요? 특히 물속에 들어갔다 나오면 아무리 필리핀더라도 흐리면 추위를 엄청 느낀다고 하더라고요~! 그런 점을 고려한다면 3월에 필리핀은 스쿠버 다이빙하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 아침저녁으로는 그나마 선선하며 낮에는 정말로 뜨겁거든요~! 저희 집은 솔라패널과 배터리로 전기를 가동해요! 그래서 흐린 날씨를 제가 항상 기록을 해놓아요 전기료 체크를 하기 위해서! (이번달에는 전기료가 안 나올 거 같아요~!) 이번 3월은 흐린 날씨가 제 기억으로는 4일도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다이버들에게는 최고의 시즌 그리고 날씨가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개인적으로 골프는 좀 더울 거라고 생각이 들어서 비추~! 하지만 다이빙을 하러 오신다면 최고의 날씨 그리고 환경을 줄기 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제 벌써 3월의 마지막이 되었는데요 모두들 마무리 잘하시고 4월도 활기차게 꿈꾸는 일들 다 이루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Ingat (Take ca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