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부하이~! 여러분 샘스터입니다.

오늘은 필리핀의 1월 날씨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려고 해요~! 필리핀은  열대계절풍기후 지대로서 대부분 지역의 연평균기온은 26~27도 정도가 돼요. 그래서 대부분 사람들이 "열대지방 혹은 더운 나라"  라고 생각이 드실 텐데.. 1월은 필리핀에서 가장 추운(?) 달이에요. 한국사람인 저도 "필리핀이 춥다고??" 하면서 반응했지만 여기서 생활을 하다 보면 1월은 진짜 춥습니다...ㅋㅋㅋㅋ (죄송해요 한국은 엄청 춥다고 들었는데 다들 건강 유의하세요). 

필리핀 지도필리핀 1월 날씨
필리핀 1월 날씨

추워 봤자 얼마나 춥겠어 필리핀이??

마닐라의 1월은 서울의 7월 하순 기온과 비슷해요. 제가 생활하고 있는 지역 General Trias는 마닐라 공항에서 차로 약 1시간 30분 정도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한국에서는 경기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날씨 앱에 따르면 최고 기온은 27도 29도 그리고 최저 기온은 21도 22도가 됩니다. 지금 스크린샷 찍은 시간이 낮 최고 기온일 때인 12시18분 온도는 26도입니다. 날씨가 아침 저녁으로는 긴팔 후드티나 맨투맨 입을 정도로 쌀쌀하고 낮에는 활동하기 좋은 선선한 날씨입니다. 여행하기에는 최고!! 여행을 계획하시고 계신다면 꼭 긴팔 긴바지는 2~3벌 정도 챙기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필리핀 1월 축제 시눌록
시눌룩 축제

필리핀 3대축제중 손꼽히는 세부  "시눌룩 축제 (sinulog festival)"

필리핀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은 마닐라 혹은 세부로 많이들 가십니다. 여행하기 최고의 날씨를 자랑하는 필리핀의 1월 그리고 최고의 관광지 세부! 매년 1월 셋째 주 일요일에 세부섬에서 열리는 종교적인 축제 시눌록 축제가 있습니다~! 코로나로 그동안 열리지 않던 축제 가 4년 만에 열렸다고 하는데요?? 2023년은 어마어마하게 많은 인파가 몰렸다고 하네요!! 선선한 날씨와 세부의 아름다운 바다 그리고 최고의 축제까지~! 필리핀 여행은 1월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바람의 나라 1월의 필리핀

1월은 바람이 진짜 많이 부는 계절입니다. 하루가 마무리 될 때 쯤 집 앞을 청소하다 보면 온갖 먼지, 모래, 쓰레기, 나뭇잎들이 엄청나게 날아다니고 이곳저곳에 정신이 없이 굴러다닙니다. 필리핀에 골프 하러 많이 오신다고 알고 있는데요?? (저는 진짜 골프에 1도 지식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바람이 세게 부는 계절이기에 골프 치시러 오시는 분들은 이것을 생각하시고 오셔야 할 거 같아요. 바람이 부는 곳에서 연습이 필요하시다면??? 필리핀 사람들도 가장 좋아하는 계절 1월의 필리핀 어떠신가요?? 그럼 이만 Ingat (Take ca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