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부하이~! 여러분 샘스터입니다.

드디어 9월이 왔어요! 한국에서 7~8월 무더운 여름 보내시느라 다들 수고 많으셨어요!

혹시 9월에 필리핀 여행 계획 중 이 시라고요??

오늘은 필리핀 9월의 날씨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필리핀의 9월은 비수기로 성수기시즌보다는 적은 인파와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을 하실 수가 있답니다~!

세부, 마닐라, 보홀 혹은 보라카이 여행을 계획 중이 신문들은 제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9월 필리핀 여행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9월에 크리스마스트리를 보셔도 놀라지 마셔요 필리핀은 9월부터 크리스마스를 준비한답니다...ㅋㅋㅋㅋㅋㅋ

그럼 TARA! (Lets go) 레고!!

9월의 날씨 필리핀 날씨

마닐라의 9월은 서울의 한여름 날씨와 비슷한데요?

평균최저기온이 영상 25.5℃,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30.9℃입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한 바람이 불며

낮에는 여러분이 상상하시는 동남아 뜨거운 날씨랍니다!

평균 강수량은 330.3mm로 많은 양의 비가 내린다고 하는데요 이건 복불복입니다!

더 많이 내릴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9월 필리핀 여행의 옷차림은?

얇은 긴팔 집업 후드를 챙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밖은 막 덥다가도 쇼핑몰 안에 혹은 차량 이동하실 때 에어컨이 급격한 온도차로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은 많이 보았습니다.

그리고 아침저녁으로는 꽤나 춥(?)기에.. ㅎㅎㅎ 

긴팔 집업 후드는 항상 챙기시길 권장합니다!

신발은 지난 포스팅에서도 이야기드렸듯이 크록스! 혹은 우포스와 같은 샌들 슬리퍼를 강추드립니다.

비가 언제 올지 모르는 필리핀의 날씨에 운동화 신어서 젖어 일정의 찜찜함 1을 플러스하는 것보다는 났잖아요??ㅎㅎ

옷차림은 반팔에 반바지에 얇은 긴팔 집업후드를 챙기시고 신발은 크록스 혹은 우포스와 같은 샌들, 슬리퍼!

9월의 축제!

9월은 안타깝게도 여행지에는 축제가 없네요.. ㅠㅠ

그나마 마닐라에는 칼레사라는 축제가 

인트라무로스라는 지역에서 열린데요!

아름답게 꾸며져 있는 마차를 거리 곳곳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여행자를 위해 마차를 꽃으로 꾸미며

마차를 타고 거리를 돌아보는 것도 경험도 할 수 있으니 꼭 시간 되시면 가보시길 바라요!

번역기능으로 한번 참조해 보세요! 필리핀 9월의 축제입니다 (여행지 세부 보홀 보라카이에는 없네요 축제가)

 

List of Philippine Festivals in September - Escape Manila

  Philippines has hundreds of festivals and most towns have their own celebrations in addition to the popular festivals we are familiar with. Lasting

www.escapemanila.com

필리핀 우기 시즌이라면서 비가 안 오네??

한국인들이 가장 헷갈리는 부분 중 하나가 날씨 어플을 보는 방법이에요.

날씨 어플 보시면 죄다 우리 혹은 비로 되어있어요

그리고 비가 올 확률도 70~80%로 표시가 되어있는데요?

이 말은 하루 종일 비가 온다는 말이 아니고

어느 특정지역에 올 확률을 이야기하며 

비가 오더라도 20분 이내로 그치고 쨍쨍한 햇빛이 나온답니다~!

물론 20분 후에 또다시 올 수도 있지만요 ㅎㅎㅎ

아무리 날씨 어플에 비로 되어있어도 상심하지 마시고

그냥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날씨까지 끌어당겨보세요!

필리핀 9월 여행 저의 포스팅을 통해 잘 준비하셔서

최고의 여행 되시길 샘스터가 기도합니다.

그럼 이만 Ingat (Take ca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