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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은 전 세계에서 소셜 미디어(SNS) 사용 시간이 두 번째로 긴 나라로, 하루 평균 4시간 6분을 SNS에 소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필리핀 사람들이 SNS를 이렇게 많이 사용하는 이유와 주요 트렌드, 그리고 혹시 필리핀에서 사업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이를 통해 기업들이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필리핀의 SNS 사용 현황

필리핀은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디지털 사용자들을 자랑합니다. 필리핀인들은 평균적으로 하루에 4시간 6분을 소셜 미디어에서 보내며, 이는 전 세계 평균인 2시간 31분을 훨씬 초과하는 수치입니다​. 주요 SNS 플랫폼은 페이스북 (Facebook), 틱톡 (TikTok), 인스타그램 (Instagram), 유튜브 (YouTube) 등이 있으며, 특히 Facebook은 필리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2. SNS 사용량이 높은 이유

가족 및 친구와의 소통은 필리핀 문화에서 가족과의 연결은 매우 중요합니다. 소셜 미디어는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가족과 친구들과 연락을 유지하는 주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게다가 데이터 사용료를 따로 충전하지 않고도 페이스북 메신저는 이용 할 수가 있기에 페이스북을 많이 쓰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엔터테인먼트와 여가에 정말로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필리핀 문화! 많은 필리핀인들은 SNS를 통해 여가 시간을 보내고, 동영상, 사진, 밈 등을 소비하며 즐깁니다. TikTok과 YouTube는 특히 인기 있는 플랫폼으로, 짧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를 플랫폼안에 묶어놓습니다. 

3. SNS 사용 패턴

필리핀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한 달에 8개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이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필리핀의 젊은 세대는 TikTok과 Instagram Reels와 같은 짧은 형식의 비디오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로컬 문화 컨텐츠를 좋아하여서 필리핀의 문화적 요소를 반영한 콘텐츠는 현지 사용자들로부터 더 높은 참여를 이끌어냅니다. 그래서 가족 중심의 메시지나 현지 언어를 사용하는 것의 컨텐츠가 인기가 많습니다.

4. 비니지스를 위한 SNS 마케팅 전략

  • 인플루언서 마케팅: 필리핀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인플루언서의 추천을 신뢰하며, 이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비디오 콘텐츠 활용: 짧고 매력적인 비디오 콘텐츠는 필리핀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TikTok과 Instagram Reels를 통해 짧은 비디오를 활용한 마케팅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최적화: 필리핀의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모바일 장치를 통해 접속합니다. 따라서, 모든 콘텐츠와 광고는 모바일 친화적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마치며

필리핀의 SNS 사용량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으며, 이는 다양한 문화적, 사회적 요소에 기인합니다. 기업들은 이러한 사용 패턴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필리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필리핀에서 중요한 소통 및 정보 교환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는 무궁무진합니다. SNS는 필리핀 사람들이 가장 빠르게 쉽게 뉴스와 최신 정보를 접하는 중요한 통로입니다. 많은 필리핀인들이 페이스북을 통해 뉴스와 중요한 업데이트를 접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필리핀 사업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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