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뉴스

Gilas (필리핀 농구 국대) 아시안 게임에 왕좌가 되다!

Samsther 2023. 10. 9. 14:55
반응형

마부하이~! 여러분 샘스터입니다.

9월 23일에 개최된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우리 대한민국 선수들도 각 종목에서 자신들의 기량을 통하여

종합 3위에 한국의 위상을 열심히 뽐내고 있음에 너무나도 자랑스럽고 존경스럽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안타깝게도 대한민국의 소식이 아닌

필리핀의 소식을 전해 드릴까 해요! 

제 블로그 특성상 필리핀의 뉴스를 올린다는 점 이해해 주시고..

오늘은 필리핀이 61년만에 금메달을 딴 농구 종목

그리고 놀랍게도 높이뛰기에서도 금메달을 따고

마지막 주짓수까지! 

 

그럼 TARA! (Lets go) 레고!

1. 61년만에 왕좌에 오른 필리핀 농구 국가대표!

"Gilas Pilipinas" 라고 불리 우는 필리핀 농구 국가대표

필리핀에서의 농구사랑은 저희 한국인들에게 2002년의 축구사랑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국민 모두가 사랑하는 스포츠 농구에서

61년 만에 아시안 금메달 게임을 차지한 길라스 필리피나스!

요르단을 이긴 것보다는 준결승에서 만난 중국을 이긴 경기가 정말로 놀라웠는데요?

한국은 아쉽게도 중국에게 졌죠..

이번 결과로 필리핀은 아시아 게임 통산 5회 우승으로 최다우승 2위에 랭크가 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은 통산 4회 우승으로 3위라고 하네요.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저스틴 브라운리

국민들이 농구를 사랑하는 만큼 그에 반하는 결과를 만들어준 필리핀 농구 대표팀들

정말 대단하고 축하드립니다~!

농구팀이 필리핀의 4번째 금메달을 안겨주었다고 해요!

2. 장대높이뛰기 왕자 Ernest John Obiena

저도 이번에 기사를 접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이 필리핀 선수가 장대높이뛰기 세계 2위에 랭크가 된 대단한 선수라고 합니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물론 금메달을 목에 걸면서 필리핀 사람들을 

열광의 도가니로 만들었답니다~!

아시안게임 최고 기록인 6m 기록의 소유자라고 하네요. 

필리핀에 이렇게 대단한 선수가 있는지 몰랐네요~!

앞으로 이 분야의 스포츠가 이 선수를 통하여 더욱 발전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네요~!

오비아나 선수가 필리핀의 3번째 금메달을 안겨주었다고 합니다!

3. 여성 주짓수의 나라 필리핀??

요즘 한국에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격투기 열풍

격투기 열풍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주짓수"라는 운동을 

알고 있으신 거 같은데요? 주짓수가 올림픽 종목이라는 것은 저는 몰랐는데..

필리핀 여성들이 주짓수에서만 2개의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48kg급에서 메기 오초아 선수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첫 번째 금메달 필리핀 이번 아시안게임) 

그 뒤 -57kg급에서 카자흐스탄의 갈리나 구바노바를 막아내며 라미레즈는

필리핀의 3번째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와우 필리핀 여성 주짓수어들이 이렇게 대단한 줄 몰랐네요~!

마치며

오늘의 포스팅을 하면서 필리핀이라는 국가도 재능이 있는 사람들은

분명히 있다는 걸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비록 자국에만 관심이 있어서 몰랐지만 필리핀에도 금메달 리스트가 있었고

금메달 리스트들의 실력과 능력은 아시아 최고 수준입니다!

필리핀 모든 선수들 고생하셨고 축하드립니다~!

한국도 이런 종목에서 더욱더 발전하여서 필리핀 금메달을 다 뺏어오는 다음 아시안 게임이 되길...ㅋㅋㅋㅋㅋ

그럼 이만 Ingat (Take ca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