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부하이~! 여러분 샘스터입니다!

은퇴 후의 삶을 한번씩 고민하시거나 생각해보신적 있나요? 물론 은퇴 하기 까지 열심히 일을 하여 어느정도 Asset을 축적을 해야지 이런 생각도 할 수 있다는 현실에 또 슬프기는 하지만 상상과 생각은 돈이 들지 않잖아요?! 쓸때없는 유튜브 보는것 보다는 이런 생각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보내는게 더 현명하고 좋다고 생각하는 샘스터인데요? 혹시 4계절 내내 날씨가 18~24도가 있는 도시가 있다면 어떠세요? 거기에다 물가도 한국보다 저렴한??!! 오늘 소개할 도시는 바로 필리핀 루손 섬 북쪽에 위치한 바기오를 소개시켜 드리려고해요~! 어떻게 사계절 내내 18~24도를 필리핀에서 유지하냐고요?! 그 이유를 제가 알려드릴께요~! 그럼 TARA! (Lets go) 레고!

바기오 시티 필리핀
바기오 시티 필리핀

바기오 시티 (Baguio city) 역사 History

Baguio City는 필리핀 북부의 Cordillera 산맥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 지역은 원래 Kankanaey와 Ibaloi 원주민이 거주하며 농업과 광업을 했습니다. 필리핀의 스페인 식민지 시대에 바기오는 선선한 기후로 인해 선교사와 식민 개척자들에게 인기 있는 목적지였습니다. 그리고 1900년 미국인들은 바기오에 도착하여 필리핀에 군사 정부를 세웠다고해요. 그들은 마닐라의 더위와 습기를 피하기 위해 바기오에 여름 수도를 건설했습니다. (필리핀의 더위와 습기는 진짜..ㅎㅎ) 미국 식민지 정부는 바기오를 계획하고 개발하여 학교, 병원, 도로 및 기타 기반 시설을 건설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지역 경제의 성장으로 이어진 지역의 관광을 장려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중 바기오는 일본군에 점령되어 막대한 피해를 입었지만, 전쟁 후 바기오는 재건되었고 급속한 성장과 발전의 시기를 겪었습니다. 이 도시는 1909년에 공식적으로 승인되었고 1948년에 시가 되었습니다. 

바기오 시티 (Baguio city) 

"소나무의 도시"라고도 알려진 바기오는 필리핀 북부의 인기 관광지입니다. 서늘한 기후, 아름다운 경치, 풍부한 문화 유산으로 유명합니다. 바기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유명 맛집을 좀 소개시켜 드릴께요~!

관광지 Tourist spot

번햄 공원 - 미국 건축가이자 도시 계획가인 다니엘 허드슨 번햄의 이름을 딴 바기오 중심부에 있는 인기 있는 공원입니다. 방문자가 보트를 탈 수 있는 큰 호수와 정원, 놀이터, 피크닉 장소가 있어요~! 그리고 공원 앞에서 저녁에는 야시장까지 열린답니다~!  요즘 한국의 길거리 음식 떡볶이 어묵 그리고 김밥등이 진짜 핫하다고 하네요~!

마인스 뷰 공원 - 이 공원은 바기오 시가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 산과 계곡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방문객들은 인근 광산을 구경하고 현지 상인들로부터 기념품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바기오 대성당 - 속죄의 성모 대성당으로도 알려진 이 성당은 바기오 중심부에 위치한 유서 깊은 가톨릭 교회입니다. 독특한 분홍색 외관과 고딕 양식의 건축물이 특징입니다~! 

 

맛집 (Famous Restaurant)

Good Taste Cafe and Restaurant - 이 레스토랑은 저렴하고 맛있는 중국-필리핀 요리로 유명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요리로는 버터 치킨, 브로콜리를 곁들인 쇠고기, 판싯 칸톤 등이 있답니다~!
Cafe by the Ruins -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레스토랑으로 아늑한 분위기와 현대적인 감각이 가미된 전통 필리핀 요리를 선보이는 메뉴를 제공합니다. 꼭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는 바기오 바그넷과 딸기 쇼트케이크가 있습니다. 딸기는 바기오의 특산품이니 딸기에 관련된 모든 음식은 꼭 드셔보세요~!
Forest House - 이 레스토랑은 매력적인 고택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선한 현지 재료에 중점을 둔 고급 식사 경험을 제공합니다. 계절에 따라 메뉴가 바뀌지만 대표적인 메뉴로는 블루치즈 소스를 곁들인 스테이크와 포레스트 하우스 샐러드가 있습니다~! 이 외에 더 많은 레스토랑도 동영상을 첨부 해 볼께요~!

 

은퇴자들의 천국 바기오!

바기오 시는 자연의 아름다움, 문화 유산, 맛있는 요리가 독특하게 어우러진 곳입니다. 휴식을 취하고 시원한 기후를 즐기거나 도시의 많은 명소를 둘러보고 싶다면 바기오 꼭 가셔야합니다! 호텔같은 경우는 남겨 놓지 않은 이유가 관광 동선을 먼저 짜시고 그 주위에 있는 편안한 호텔로 예약을 하시면 더 좋을것같아서 올리지 않아요~! 요즘은 구글 유튜브에 쉽게 검색하실 수 있으니 호텔은 가격과 위치를 잘 보시고 예약을 하세요~! 마닐라에서 비행기를 내리셨다면 바기오까지 오는 빅토리라이너라는 버스 회사가 있습니다 거기까지 택시를 타고 가시면 될꺼같고요! 아니시면 클락공항에 내리시면 더 가깝답니다~! (클락에서는 가능방법은 제가 잘 모르겠어서 꼭 검색하시길!) 바기오는 산 위에 있는 도시여서 이동시간이 꽤 걸릴수도 있지만 정말로 후회없는 그리고 살고싶은 도시가 될껍니다! 샘스터가 꼭 추천하는 바기오 입니다~! 그럼 이만 Ingat (Take care)!!

반응형